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和: 일본 현대 디자인과 조화의 정신
제품디자인
2011.02.14.
ehs923
21세기의 일본 디자인은 단순한 기술적 진보를 넘어 전통 재료와 기법 그리고 진보된 기술을 융화하여 새로운 가치와 형태를 만들어 내고 있다. 그 바탕에는 조화를 의미하는 ‘和(화, WA)’ 라는 전통적인 정신이 깊이 자리 잡고 있으며 이 和의 정신에 기초하여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전통과 첨단기술, 자연적인 것과 인공적인 것, 일본적인 것과 국제적인 것, 유희적인 것과 실용적인 것, 감성적인 것과 이성적인 것 등을 결합하여 보다 나은 창조적인 정신을 제시한다. ...
디스트릭트, iF커뮤니케이션 디자인어워드 2개부문 수상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2011.02.11.
ehs923
세계적인 미래형 4D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인 디스트릭트 홀딩스㈜ (대표 최은석)가 iF 국제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iF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Communication Design Award) 2011’에서 기업 이벤트 및 인터렉티브 설치물 분야에서 두 개 작품이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세계적인 주얼리 기업 ‘티파니(Tiffany & Co)’의 베이징 런칭에서 선보인 차세대 4D 입체 영상 옥외 퍼포먼스와 CJ CGV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초대형 500...
눈길 사로잡는 감성의 시계디자인
제품디자인
2011.02.09.
ehs923
상명대학교 산업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모임인 디자인 팩토리에서 the clock 전을 열었다.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5일까지 KBS 본관 시청자갤러리에서 진행된 이 전시는 시계라는 공통의 소재를 사용하여 다양한 질감을 통해 시간을 알려주는 도구를 예술의 오브제로 승화시켜 흥미로운 디자인을 완성 시켰다. 「 시간과 자연 」 양원모 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도 정작 지키지 못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매일같이 접하는 시계(시간)라는 요소와 함께 자연(화초)을 연계시켜줌으...
미래지향적 건축물, 인천 트라이-볼
공간/환경디자인
2011.02.08.
ehs923
인천 트라이-볼, 도시축전 기념관은 건축공간의 일반적 이해를 뒤집어 놓은 건축물이다. 평평한 바닥에 벽과 천장의 변화를 이용해 만들어지는 일반 건축공간과 달리, 평평한 천장 밑에 자유로운 곡면의 바닥이 만들어진다. 이 기념관은 전시공간으로 사용되며, 계획초기에 넓은 천장은 전시를 위한 면으로 사용하기로 하여 바닥에 변화를 준 것이다. 이 구조물은 장방형의 수경(reflecting pond) 위에 떠있고 관람객들은 긴 브리지를 통해 구조물의 밑을 지나 진입하게 된다. 방문객들의 동선은 ...
어떻게 쓰는지 알려준다-행동유도성 디자인
매거진
2011.02.07.
dbnews
우리는 누구나 대부분의 물건을 접했을 때 어려움 없이 쉽게 쓴다. 의자에 앉고 싶고, 버튼은 누르고 싶고, 손잡이는 돌리고 싶다. 그러나 어떻게 쓰는지 잘 모르겠는 물건도 있다. 특히 나이든 사람에게 이러한 물건은 때로는 공포이다. ‘행동유도성 디자인’은 물건을 쉽게 쓰도록 인도해주는 장치이다. 모든 재료와 형태는 어떠한 행동을 유발한다. 유리는 사람으로 하여금 깨고 싶게 만들거나, 조심하도록 만든다. 평평하고 넓고 텅 빈 벽면은 낙서하고픈 충동을 일으킨다. 돌출이 되어 있으...
디자인 이슈 리포트 06. 잊고 있었던 감성의 재경험, 레트로디자인트렌드와 소비자라이프스타일_오가영
디자인일반
2011.02.07.
dtrend
목차 1. 레트로=문화의 재유행 혹은 재부활 신뢰할만한 과거로부터 오래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Solidarity 연대, 결합하는 과정을 중시한다 어린 시절을 회상케 한다 2. 레트로 트렌드,왜 중요한가? 레트로 전략의 성공 사례 레트로 트렌드의 주요 소비층 세대를 뛰어넘는 레트로 트렌드의 반영과 재현 사례 3. 레트로 디자인: 미래를 창조하며 과거를 영예롭게 하다 진짜 레트로 디자인 재현되는 레트로 디자인 4. 뉴...
디자인 이슈 리포트 05. 작지만 강한 기업의 힘, 디자인_백종원
디자인일반
2011.02.07.
dtrend
목차 1. 규모가 아니라, 가치창조 능력 적은 것이 많은 것(Less is More) 중소기업이 아니라 '강소기업' 속이 알찬 '강소기업'의 3가지 디자인전략 2. 기업의 디자인 활용 단계 창조기업의 차별화 역량, 디자인 도입 R&D의 상용화 성공능력, 디자인 투자 기업의 문제발견 - 해결 프로세스, 디자인 성과 3. '강소기업'의 힘, 디자인 대기업보다 디자인이 좋은 강소기업 수출 7강, 무역 9위 시대의 디자인 'Tech...
디자인 이슈 리포트 04. 스마트 시대의 스마트 디자인_윤다연
디자인일반
2011.02.07.
dtrend
목차 1. 스마트 환경과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 스마트시대 디자인환경의 변화 스마트 디자인의 개념과 핵심가치 2. 스마트의 영역과 혜택 3. 스마트 디자인 사례 Nike 의 Imara Strive Cutecircute의 M-Dress BBVA사의 ATM PNC Financial Service Group Bang & Olufsen의 Beo Time, Brizo의 Venuto Indesit사의 Sink, Smart Space Food Dispenser Smart Fridge Alessi 의 Alessi Tab 4. 스마트 디자인 이슈 ...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장 자크 상페의 인생과 작품세계를 들여다보다
디자인일반
2011.02.01.
ehs923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꼬마 니콜라’ 를 안다면 책 속의 주인공 니콜라를 그린 일러스트레이터 장 자크 상페(Jean Jacques Sempé) 를 이미 알고 있는 것이다. 1959년 프랑스에서 발표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꼬마 니콜라>원작은 50년간 30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세계에서 2,000만부가 팔려나갔다. 한국어판은 1999년에 첫 출간되었고, 10여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꾸준히 스테디셀러로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장 자크 상페(Jean Jacques Sempe) 바로 이 <꼬...
나는 알고 있다 – 일러스트레이터 8인 展
시각/정보디자인
2011.01.31.
ehs923
‘알다’의 사전적 의미는 ‘어떠한 사실에 대해 의식이나 감각으로 깨닫거나 심리적 상태를 마음속으로 느끼다’라고 설명된다. 그 대상으로는 특정한 물건이나 사람, 혹은 이해할 수 있는 추상적인 어떤 것, 그에 대한 지식이 될 수도 있다. ‘나는 알고 있다-일러스트레이터 8인’ 展에서는 작가가 알고 있는 대상에 대한 관심과 마음의 표현, 사랑의 주제를 이야기한다. 그들의 삶과 함께하고 있는 가족, 자연, 동물에 대한 애정에서부터 현대 사회에서 자신의 존재 가치에 대한 발견까지 진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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