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레터
OpenAPI
사이트맵
회원들이 가장 많이 본 디자인 뉴스
디자인디비 인기검색어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뉴스
해외 디자인뉴스
공모전
전시•행사
채용정보
국내 디자인리포트
해외 디자인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디자인연구
성공사례 보고서
디자인산업통계
생활산업통계
한국디자인의 역사
한국디자인 DNA
한국디자인 모티브
전통문양
간행물
세미나영상
행사영상
디자인관련영상
디자인 법률자문
디자인과 법
국내 디자인전문기업
해외 디자인전문기업
컬러소재 전문기업
진흥 및 지원기관
교육기관
학회
협회•단체
공지사항
FAQ
1:1 문의
광고문의
사이트소개
사이트운영정책
트렌드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 리포트
해외 디자인 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HOME
>
트렌드
>
디자인 트렌드
디자인 트렌드
디자인DB가 추천하는 키워드
신소재
컬러
코로나
친환경
넛지디자인
총 2254건
현재페이지 118/226
검색
제목
내용
글쓴이
검색어
결과 내 재검색
전체보기
제품디자인
시각/정보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
패션/텍스타일디자인
디자인일반
서비스/경험디자인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산업공예디자인
융합디자인
기타
소셜트렌드
테크트렌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전망
페어
매거진
인터페이스
컬러/소재
조회수순
최신순
11/12 FW Living Trend - Design Theme 1-2
공간/환경디자인
,
트렌드전망
2010.12.13.
iciclebm
DESIGN THEME Theme 01. Extreme Minimal 복잡한 환경 속에 살아가기 위해 실현 가능하면서 가장 단순한 해결책을 찾는다. 핵심이 되는 최소의 요소들만으로 본연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상상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Concept 02. Infinite Story Keywords: Co-creation, Post Customization, Limitless Creativity 최소의 단위로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형태, 기능으로 무한 확장할 수 있는 디자인이 나타난다. Wind Cubes, ...
촉감도 디자인이다 - 햅틱 디자인
매거진
2010.12.13.
dbnews
디자인의 영역은 점점 더 시각적인 영역을 벗어나 초감각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만졌을 때의 미묘한 느낌 하나도 디자인의 영역으로 끌어들이고 있는 현대 디자인계의 흐름을 파악해 본다. 인기 터치폰의 대명사처럼 된 삼성전자 애니콜 햅틱폰이 2008년 처음 출시됐을 때 이름을 둘러싸고 의견이 분분했다. 촉각觸覺을 뜻하는 영어 단어 ‘햅틱Haptic’이 생소하고 발음도 어려워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우려였다. 삼성전자는 출시 전 네이밍 단계에서 이미 이같은...
11/12 FW Living Trend - Design Theme 1-1
공간/환경디자인
,
트렌드전망
2010.12.08.
iciclebm
DESIGN THEME Theme 01. Extreme Minimal 복잡한 환경 속에 살아가기 위해 실현 가능하면서 가장 단순한 해결책을 찾는다. 핵심이 되는 최소의 요소들만으로 본연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상상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Concept 01. Unlimited Essence Keywords: Essencial Value, Infinite Usage, Minimal Elements 거창한 디자인이나 기술이 아닌, 최소한의 요소들만으로 구성되어서 기본적인 기능을 충분히 발휘한다. Organic Cube, S...
2010 디자인 마이애미/
페어
2010.12.08.
9630032
행사개요 ㅁ 기간: 2010년 12월 1일 - 12월 5일 ㅁ 장소: 미국 마이애미 비치 상업과 예술의 접점에 선 아트 퍼니쳐의 수집이 독창적인 문화의 한 형태로 각광받으며 최근 빠르게 그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가운데, 한정판 디자인을 위한 글로벌 포럼인 디자인 마이애미/가 5일 막을 내렸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행사는 지난 5년간 함께 했던 마이애미 디자인 디스트릭트를 뒤로 하고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행사장에 인접한 메리디안 애비뉴에서 새로이 개최되어 디자인 마이애미/가 아트 바젤과...
신흥시장 혁신사례 "익셉션올(EXCEPTIONALL)" - 1 트렌드워칭 11월 트렌드 브리핑
트렌드전망
2010.12.06.
9630032
신흥시장 혁신사례 "익셉션올(EXCEPTIONALL)" - 1 트렌드워칭 11월 트렌드 브리핑 글 트렌드워칭 트렌드 보고서 팀 2010년 11월 | 전 세계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브라질, 벨기에 등 신흥국에서 이들을 겨냥한 혁신사례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새로이 떠오르는 시장'의 스마트하고도 획기적인 브랜드 및 마케팅 사례를 소개한다. 반드시 눈여겨 보아야 할 중국, 브라질, 인도 및 기타 신흥시장에서의 혁신사례 50선 EXCEPTIONALL | "이례적으로 우수한 B2C 혁신사례가 ...
11/12 FW Living Trend - Influence
공간/환경디자인
,
트렌드전망
2010.12.06.
iciclebm
INFLUENCE | The Great Solutions for New Urbanism Life Image Source_news.donga.com 1870년대의 도심화(Urbanism)와 1929년의 교외화(Suburbanization)에 이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대공황 등을 겪으며 신도심화(New urbanism), '3차 그레이트 리셋(The 3rd Great Reset)'이 나타나고 있다. 더 그레이트 리셋(The Great Reset)의 개념으로 도시화를 분석한 리처드 플로리다(Richard Florida) Image Source_creativeclass.com(좌), nypost.com(...
한눈에 소통한다 - 픽토그램과 공공 표지
매거진
2010.12.06.
dbnews
픽토그램은 어떤 언어와 문자를 쓰는 나라 사람이건 누구에게나 어렵지 않게 의사소통된다는 점에서 언어를 뛰어넘는 언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의사소통 능력은 너무 익숙해서 그 능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사람들은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지난 2004년, 한국이 제시한 그래픽 심벌이 국제 표준에 채택되는 쾌거가 있었다. ‘귀마개를 착용하시오’, ‘보안경을 쓰시오’, ‘비상대피소’, ‘비상시 유리창을 깨고 여시오’, ‘의사’ ‘맹견주의’ 등 여섯 가지 공공 그래픽 심...
11/12 FW Living Trend - Overview
공간/환경디자인
,
트렌드전망
2010.12.01.
9630032
3차 그레이트 리셋(The 3rd Great Reset)을 통한 신도심화(New Urbanism)의 미래 모습을 세 가지 솔루션으로 살펴보고, 공간의 실내외 구성에 있어 떠오르는 주요 요소들을 익스트림 미니멀리즘(Extreme Minimalism), 휴먼 터치(Human Touch), 하이퍼 유토피아(Hyper Utopia)의 3가지 디자인 테마로 제시하고, 2011/12 FW 시즌 공간에 활용할 수 있는 리빙 트렌드 컬러를 제안한다. INFLUENCE | The Great Solutions for New Urbanism Life 1870년대의 도심화(Urbanism)...
2010년 11월 트렌드 리포트
디자인일반
2010.12.01.
9630032
<목차> 1. Design Now p3 Overview [브랜딩] 페덱스의 디지털 캠페인 - 변화하는 세상으로 인도하는 페덱스 브랜드와 소비자가 친구가 되다 – 소셜마케팅 구글의 UCC 콘테스트 - 데모 슬램 행복한 인터넷세상을 위한 데시구엘의 해피 헌터스 소셜미디어의 빛을 밝히다 - 앱솔루트 보드카 [기술]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럭셔리 브랜드의 마케팅 - 랄프로렌의 4D 쇼 신용카드의 기술적 진보 - 씨티은행의 차세대 신용카드 [사회/문화] 럭셔리 브랜드들을 살릴...
디자인에도 점수를 줄 수 있을까? - 세계적인 디자인상들
매거진
2010.11.29.
dbnews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가전업체에서 우수 디자인을 내세울 때 항상 꼬리표처럼 붙는 수식 중 하나가 ‘세계 *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상 수상’이다. 굿 디자인의 보증 수표와도 같이 여겨지는 디자인상, 과연 어떻게 선정되고 각각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디자인에도 점수를 주고 상을 줄 수 있을까? 그럴 수 있다면 그때 점수와 상의 기준은 무엇일까? 편리한 기능성, 독창적인 조형성, 심미안을 충족시키는 미학적 노력? 아니면 대중들의 선호도나 매출액이 기준일까? 점수와 상의 ...
<<
<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