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레터
OpenAPI
사이트맵
회원들이 가장 많이 본 디자인 뉴스
디자인디비 인기검색어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뉴스
해외 디자인뉴스
공모전
전시•행사
채용정보
국내 디자인리포트
해외 디자인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디자인연구
성공사례 보고서
디자인산업통계
생활산업통계
한국디자인의 역사
한국디자인 DNA
한국디자인 모티브
전통문양
간행물
세미나영상
행사영상
디자인관련영상
디자인 법률자문
디자인과 법
국내 디자인전문기업
해외 디자인전문기업
컬러소재 전문기업
진흥 및 지원기관
교육기관
학회
협회•단체
공지사항
FAQ
1:1 문의
광고문의
사이트소개
사이트운영정책
트렌드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 리포트
해외 디자인 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HOME
>
트렌드
>
디자인 트렌드
디자인 트렌드
디자인DB가 추천하는 키워드
신소재
컬러
코로나
친환경
총 2201건
현재페이지 140/221
검색
제목
내용
글쓴이
검색어
결과 내 재검색
전체보기
제품디자인
시각/정보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
패션/텍스타일디자인
디자인일반
서비스/경험디자인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산업공예디자인
융합디자인
기타
소셜트렌드
테크트렌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전망
페어
매거진
인터페이스
컬러/소재
조회수순
최신순
워크숍 개최 _ 한국 디자인 트렌드를 읽다 #1
소셜트렌드
2010.01.21.
hcmoon
코카콜라 제로 by 크리스핀 포터 + 보거스키
인터페이스
2010.01.20.
wildheart
코카콜라 제로 by 크리스핀 포터 + 보거스키 - 코카콜라 제로 “만약 코카콜라 제로가 코카콜라 맛이라면, 어딘가에 당신과 똑같은 얼굴을 가진 사람이 있지 않을까?”라는 의미심장한 문구로 시작하는 코카콜라 제로 홈페이지. 이 문구와 더불어 스릴러 영화에나 깔릴법한 배경 사운드는 섬뜩함을 더한다. 스산한 분위기 연출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어느 정도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핵심은 간단하다. 코카콜라와 다르지만 똑 같은 맛이라는 것. 2005년 시판된 코카콜라 제로...
영화/애니메이션의 프로덕션 디자인과 CG 파이프 라인의 유기성 _ 민건엽
테크트렌드
2010.01.19.
hcmoon
영화/애니메이션의 프로덕션 디자인과 CG 파이프 라인의 유기성 글 민건엽 지난 14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컴퓨터그래픽 산업에 2013년까지 20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1조 1000억 원 규모의 시장으로 육성한다는 "CG 육성계획"을 발표했다. 국내 CG기술이 할리우드의 80% 수준을 넘어서며, 일부 기술은 더 뛰어나다는 분석, 판단 아래 내려진 정책이란다. 더군다나 3만 명 이상의 고용창출 효과도 있다니 불황 중 단비처럼 반가운 소식이다. 기사보기 - CG산업 할리우드 급으로 키운다. ...
2000년대 뉴욕의 이슈_<뉴욕> 매거진 00년대 특집호
매거진
2010.01.13.
wildheart
2000년대 뉴욕의 이슈 _<뉴욕> 매거진 00년대 특집호 글 김의경 2009년의 마지막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뉴욕> 매거진은 2000년부터 2009년까지 10년을 종합하는 특집 기사로 꾸며졌다. 표지는 별다른 이미지 없이 '2000년대 뉴욕의 이슈(New York The 00's Issue)'라는 제호로 장식했는데, 에나멜 광채를 반지르르하게 뽐내는 타이틀 디자인에서 지난 10년간 구가했던 경제 버블의 달콤함이 느껴진다. 편집진은 이번 특집이 새로운 10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지난 10년을 정...
요코하마 국제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2009를 돌아보며 _ 스미토모 후미히코
테크트렌드
2010.01.12.
hcmoon
요코하마 국제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2009를 되돌아보며 International Festival for Arts and Media Yokohama 2009 글 스미토모 후미히코 [Creativity for Arts and Media]란 앞으로 문자뿐 아니라 영상이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가 되는 시대가 올 것이다. 이 글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요코하마 국제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에서는 이러한 동시대적인 주제를 “예술과 기록 매체를 위한 창조력(Creativity for Arts and Media)”으로 정의하고, 그 영문 약자인 [CREAM]을 로고 등에서 닉네임처럼 사...
리버프론트 파크 & 비전 스트리트 웨어 by FL2
인터페이스
2010.01.07.
wildheart
리버프론트 파크 & 비전 스트리트 웨어 by FL2 리버프론트 파크 리버프론트 파크 홈페이지의 ‘동네 둘러보기(explore the neighborhood)’ 화면 © riverfrontpark.com 덴버에 위치한 인터랙티브 에이전시 FL2는 인근 주거 단지나 지역 기반 편의 시설을 소개하는 사이트 작업을 여러 차례 해왔다. 그 중에서도 리버프론트 파크(Riverfront Park) 홈페이지는 FL2의 대표작이라 할 정도로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유명한 사이트다. 주거지 및 시민 생활 공간, 리버프론트 파크 명소들에 대한 정보를...
미디어 아트 속 증강 현실 _ 이주연
테크트렌드
2010.01.05.
hcmoon
미디어 아트 속 증강 현실 글 이주연 지난 해 말, 아이폰의 국내 출시에 발맞춰 각 브랜드의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모바일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서비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금까지 가상 세계는 물리적인 실제 세계를 모방하는 방식으로 혹은 독자적인 논리와 이미지를 통해 구현되며,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는 크고 작은 다양한 스크린을 사이에 두고 병렬적으로 존재해 왔다. 증강현실은 이 두 세계를 새로운 디바이스를 통해 물리적 현실 안에서 ...
잡지의 마법_<IdN> 2009년 10/11월 호
매거진
2009.12.30.
wildheart
잡지의 마법_
2009년 10/11월 호 글 오정미 이번 호 IdN의 특집기사는 '잡지'를 다룬다. 잡지에 대해 말하는 잡지라. 물론 흔히 볼 수 있는 기획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주제 자체로 흥미를 끌 수 있을 만한 것도 아니다. 그보다는 ‘국제 디자이너 네트워크(International Designers Network)’라는 IdN의 취지가 무색하지 않게, 한 장 한 장 내용과의 조화를 이루는 독창적인 디자인이 더욱 독자의 시선을 붙든다. 게다가 무료로 제공된 DVD의 구성은 믿기지 않을 정도...
디지털과 디자인 _ 정영웅
테크트렌드
2009.12.28.
weiiew
디지털과 디자인 글 정영웅 디지털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우리도 알고 있듯이, 이진법을 기본으로 한 디지털의 원리는 사회환경을 급격하게 변화시키고 있다. 인간의 디지털 행위는 인도, 아라비아, 바빌로니아, 로마, 중국 등 다양한 장소에서 숫자의 형태로 등장하면서 이미 오래 전부터 인간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다만 1980년대 개인용 PC가 보급되면서 우리의 생활환경에 대한 디지털의 영향력이 크게 부각된 것이다. 종래의 역사학에서는 15C에 구텐베르그가 인쇄기를 발명한 사건을 인간의 ...
액트온 CO2 by 유로 RSCG 4D
인터페이스
2009.12.24.
wildheart
액트온 CO2 by 유로 RSCG 4D -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제15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15)가 지난 19일 폐막했다. 회의 결과에 대해서는 엇갈리는 평가가 나오고 있지만 구속력 없는 협정문만을 만든 채, 개인 제트기를 타고 자신들 나라로 돌아갔을 각국 정상들을 생각하면 아쉬운 소리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러나 아직 지구의 미래를 비관하기는 이르다. 최근 들어 속속 개발되고 있는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용 애플리케이션이나 웹 서비스, 포털 등을 보면 이 재기발랄한 시도들에 기꺼이...
<<
<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