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레터
OpenAPI
사이트맵
회원들이 가장 많이 본 디자인 뉴스
디자인디비 인기검색어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뉴스
해외 디자인뉴스
공모전
전시•행사
채용정보
국내 디자인리포트
해외 디자인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디자인연구
성공사례 보고서
디자인산업통계
생활산업통계
한국디자인의 역사
한국디자인 DNA
한국디자인 모티브
전통문양
간행물
세미나영상
행사영상
디자인관련영상
디자인 법률자문
디자인과 법
국내 디자인전문기업
해외 디자인전문기업
컬러소재 전문기업
진흥 및 지원기관
교육기관
학회
협회•단체
공지사항
FAQ
1:1 문의
광고문의
사이트소개
사이트운영정책
트렌드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 리포트
해외 디자인 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HOME
>
트렌드
>
디자인 트렌드
디자인 트렌드
디자인DB가 추천하는 키워드
신소재
컬러
코로나
친환경
총 2202건
현재페이지 193/221
검색
제목
내용
글쓴이
검색어
결과 내 재검색
전체보기
제품디자인
시각/정보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
패션/텍스타일디자인
디자인일반
서비스/경험디자인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산업공예디자인
융합디자인
기타
소셜트렌드
테크트렌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전망
페어
매거진
인터페이스
컬러/소재
조회수순
최신순
디자인은 아드레날린이 될 수 있을까? _<액시스> 2009년 6월 호
매거진
2009.07.24.
wildheart
디자인은 아드레날린이 될 수 있을까? _<액시스> 2009년 6월 호 글 이향은 이번 호 액시스는 호르몬의 일종인 ‘아드레날린’이란 단어로 현 디자인 트렌드를 표명했다. 이 침체된 분위기를 극복하는 대책으로 시대에 활력을 불어넣는 디자인이 필요하다는 것. 사실 오래지 않은 역사만 들춰봐도 ‘창의력’을 촉진시킴으로써 경기를 회복했던 나라들도, 디자인 덕에 기사회생한 기업들도 많이 있지 않았는가. 이 사회를 활기차게 만들고 흥분시키는 기능을 가진 아드레날린 같...
Deisgn Trend Workshop #1
페어
2009.07.24.
9630032
designdb.com 디자인트렌드 콘텐츠 활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됩니다. 많은 참석바랍니다.(031-780-2035)
악보 없는 음악 02 _ 최두은
테크트렌드
2009.07.23.
hcmoon
악보 없는 음악 02 글 최두은 [악보 없는 음악 01] 에서 계속 허르만이 물과 그 속에 살고 있는 생명체를 음표 대신 사용했다면, 토시오 이와이(Toshio Iwai)는 전자 플랑크톤을 초대한다. <일렉트로 플랑크톤(Electroplankton)>(2005년)은 스타일러스 펜, 터치스크린, 내장마이크 등을 이용해 플레이어가 실시간으로 음악을 만들어 내는 아트 게임이다. 미디어 아티스트 토시오 이와이가 만들고 닌텐도 DS를 통해 출시된 이 게임을 통해 일반인들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는 10 종류의 전자 플랑크...
초식남이 뜰 줄은 몰랐다 _ 장진택
라이프스타일
2009.07.23.
hcmoon
초식남이 뜰 줄은 몰랐다 글 장진택 초식남이 뜰 줄은 몰랐다. 남자는 모름지기, 먹을 것 없으면 맹수라도 때려 잡아야 하는데, 풀 뜯어먹고 사는 초식남이라니. 이렇게 나약한 남자가 무얼 할 수 있을까. 반대편에는 이름만으로도 엽기적인 건어물녀가 있다. 이 인간도 초식남만큼이나 기존 상식을 훌쩍 뛰어 넘는다. 밖에서는 일 잘하지만, 집에 들어오자마자 바닥에 누워 리모콘을 쥐고 쥐포, 오징어 등의 건어물이나 빨아 먹는다. 이렇게 한심한 여자는 또 어떻게 살까. 남자가 남자답지 못하고, 여...
'11-더뷰티풀게임' by 그로디자인
인터페이스
2009.07.23.
wildheart
'11-더뷰티풀게임' by 그로디자인 - 11-더 뷰티풀게임 by 그로디자인 © GRO design - 시트콤 프렌즈(Friends)에서 조이와 챈들러가 죽고 못살던 게임 ‘푸스볼(Foosball)’을 기억하는지. 실제로 서양에서 푸스볼은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물건일 뿐 아니라 맥주 한 잔에 곁들이기 좋은 일상적이고 친숙한 게임이라 한다. 그러나 추억의 물건이라고 해서, 친숙한 게임이라고 해서 그 조잡한 만듦새를 용서받을 수는 없는 법. 처음 제작된 이후 몇 십 년 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았던 푸...
미니프로젝트-스포테인먼트Sportainment-제2편
매거진
2009.07.21.
lisophe
기획 및 예측 트렌드 분석: 이순영 (트렌드 전문가) SPORTAINMENT -제2편- <미니프로젝트> INTRO 아직 국내시장에서는 미흡한 스포츠테인먼트는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급성장되고 있으며 '헤도네'와 '테크놀로지', '휴먼네이처' 이 세 가지 트렌드 카테고리를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어 그 시장성이 확장될 것으로 예측된다. 미래시장에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의 중재는 모든 기존 산업 카테고리를 서로 융합하거나 또는 탈(脫)화 시키는 가운데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출발을 알리게 된다. 라이...
미니프로젝트-스포테인먼트Sportainment-제1편
매거진
2009.07.21.
lisophe
기획 및 예측 트렌드 분석: 이순영 (트렌드 전문가) SPORTAINMENT -제1편- <미니프로젝트> INTRO '스포츠'sport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통해 최근 확산되고 있는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의 진화와 발전, 관계성을 미래 틈새시장 전망으로 분석하기 위해 중앙대학교 대학원 '트렌드 리서치' 과정에 재학 중인 실무를 병행하는 연구원들과 본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패션, 건축, 마케팅 등 다양한 커리큘럼과 산업분야 실무자들로 구성된 본 단기 ...
미니프로젝트-Techno-Fiction 2편
인터페이스
2009.07.21.
lisophe
기획 및 예측 트렌드 분석: 이순영 (트렌드 전문가) TECHNO-FICTION -제2편- <미니프로젝트> INTRO 본론은 다음과 같다. 예를 들어, 누구나 하나씩 또는 요즘은 하나 이상 소유 하고 있는 모바일 폰의 벨소리 개념을 세분화해 보았다. 그 결과 단순히 벨소리를 바꾸고 음질을 향상시키거나, 진동, 라이팅 등을 이용한 단순 다양화가 아닌 우리가 인식하고 있는 기능자체를 변화시키는 시점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고 이제 <듣는다>라는 벨소리 개념에서 <본다>라는 벨소리 개념으로 변화 될 수 있다는...
미니프로젝트-Techno-Fiction 제1편
인터페이스
2009.07.21.
lisophe
기획 및 예측 트렌드 분석: 이순영 (트렌드 전문가) TECHNO-FICTION -제1편- <미니프로젝트> INTRO 본 미니 프로젝트는 Next generation 독립 디자이너 한명을 지목하고, 트렌드 전문가의 예측시점과 디자이너의 크리에이티브한 시점을 절충해 미래예측 스토리텔링을 통해 도출한 Designtelling 결과물이다. 두 달 동안 진행된 트렌드 코칭 프로세스(trend coaching process)에 의거해 결과물을 도출, 미래 산업사회를 관망하는 차세대 디자이너의 창의적인 프로토타입 디자인 콘텐츠를 개발하는...
셀슈머3_트렌드워칭 4월 트렌드 브리핑
트렌드전망
2009.07.21.
wildheart
셀슈머3_트렌드워칭 4월 트렌드 브리핑 글 트렌드워칭 트렌드 보고서 팀 이번 편에서는 ‘창의력 활용형 셀슈머’의 사례를 살펴본다. 자신의 아이디어에 자신있는 사람이라면 다음에 소개되는 사이트에 바로 들어가 보는 것도 좋을 듯. 보고서를 읽은 후에는 현실에서 적용 가능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한 번쯤 생각해보자 2. 창의력을 이용하는 셀슈머 만들어서 팔 수 있는 것들 수많은 창의적인 셀슈머들이 디자인, 소프트웨어, 조각, 뜨개질, 제조품 등에서 이미 수익을 내고 있지만 우리...
<<
<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