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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디자인 브랜드, 미국 시장을 겨냥하다
디자인일반
2015.05.12.
poploser
유럽의 여러 디자인 브랜드에 따르자면, 미국 내 하이엔드 디자인 시장이 “놀라운 성장”을 보이는 중이다. 이에 유럽 브랜드들은 미국에 쇼룸을 열고 미국 사업부를 재편하는 등, 성장하는 미국 시장의 수혜자가 되기 위해 채비에 나섰다. “우리 회사의 주요 수출국은 미국이다.” 네덜란드 가구 및 조명 브랜드, 모오이(Moooi)의 공동 설립자인 카스퍼르 피서르스(Casper Vissers)는 말한다. 모오이는 이번 주 NYC x 디자인 기간에 맞춰 맨해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했다. 이스트 31번가에 ...
일러스트레이터 에마누엘 카부의 뮤직비디오 작업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2015.05.12.
poploser
런던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에마누엘 카부(Emanuele Kabu)가 다양한 종류의 물감과 잉크로 그려낸 손그림 시퀀스로, 얼터너티브 록 듀오의 뮤직비디오에 다채로운 질감과 색상을 불어넣었다. 더 헬리오 시퀀스(The Helio Sequence)의 새 싱글, ‘업워드 모빌리티’(Upward Mobility)의 뮤직비디오 작업을 맡아, 카부는 스톱모션 기법에 디지털 애니메이션 기술을 결합하여, 다양한 추상 형태와 색색의 패턴으로 변화하는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주 콘셉트는 마치 영원히 적절한 형태에 ...
해외 공장 대신 자신의 스튜디오를 생산기지로
제품디자인
,
테크트렌드
2015.05.11.
poploser
네덜란드의 디자이너 한 코닝(Han Koning)이 최근 ‘103% 꽃병’을 재출시 했다. 본래 중국에서 생산됐던 제품이지만, 이제는 코닝의 스튜디오 한편에 자리한 3D 프린터가 해외 공장을 대신한다. ‘103% 꽃병은 일반적인 꽃병 형태에 옆으로 작게 미니 꽃병이 덧붙은 모양새다. 그래서 줄기가 부러진 꽃도 외따로 꽂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이 디자인은 네덜란드 HEMA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후, 제품화되어 중국에서 생산되었다. 그런데 생산이 더는 여의치 않게 되어 한동안 단종 상태와 다...
마르턴 바스와 베르티안 포트, 팀을 이루다
제품디자인
2015.05.08.
poploser
마르턴 바스(Maarten Baas)와 베르티안 포트(Bertjan Pot), 네덜란드의 두 디자이너가 팀을 이뤄 네덜란드의 핸드메이드 제품 제조사 덴 헤르더르 프로덕션 하우스(DHPH)를 통해 거울과 조명을 선보였다. 지난달, 밀라노에서 선보인 ‘LEDS 클레이’(LEDS Clay)에서 두 사람은 각자의 서명과도 같은 소재와 요소를 한데 결합하였다. 바스와 포트는 15년간 우정을 이어오며 서로의 아이디어를 자주 나눠온 사이다. 이번 컬렉션에서 두 사람은 각자 전작에서 보여준 대표적 특징을 가져와 하나의 컬렉...
보행자에 반응하는 스트리트 퍼니처 시스템
공간/환경디자인
2015.05.08.
poploser
장애인을 위한 반응형 거리 시설물 프로토타입이 런던 디자인 뮤지엄의 ‘올해의 디자인’ 후보에 올랐다. ‘반응형 스트리트 퍼니처’(Responsive Street Furniture)는 디자이너 로스 앳킨(Ross Atkin)과 조너선 스콧(Jonathan Scott)의 프로젝트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장애를 지닌 시민들이 더 쉽고 안전하게 거리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장애인의 공공 공간을 이동 과정을 쫓아 리서치를 해보니, 서로 다른 이용자 집단의 요구 사이에 존재하는 취사선택으로 거리 디자인의 상당 ...
홈메이드 사탕 만들기 키트
제품디자인
2015.05.07.
poploser
제철 재료로 직접 집에서 사탕을 만들어보자고, 네덜란드의 디자이너 테사 회저(Tessa Geuze)가 권유한다. ‘달콤한 무엇’(Something Sweet)은 자그마한 사탕 공장이라 할 터, 알루미늄으로 된 틀과 사탕액용 스쿱, 방열 장갑, 각종 도구를 보관하는 수납함이자 막대 사탕을 꽂아 둘 수 있는 진열함으로 이뤄져 있다. 테사 회저는 스웨덴의 룬드 대학의 산업 디자인 석사 1년 차 학생이다. 그녀는 투모로 콜렉티브(Tomorrow Collective)라는 학생 그룹의 일원으로서, 지난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
럭셔리란 무엇인가?
디자인일반
2015.05.06.
poploser
런던 V&A 뮤지엄이 전시를 통해 ‘럭셔리란 무엇인가’(What is Luxury?)를 묻는다. 도로에서 차에 치여 죽은 동물 사체로 만든 다이아몬드에서 인간의 머리카락으로 만든 가구와 소품까지, 100여 점의 전시작으로 던지는 질문이다. ‘럭셔리란 무엇인가’는 ‘평범으로부터’(Out of the Ordinary)와 ‘만들기의 힘’(Power of Making)에 이어 세 번째로 V&A와 영국 크래프츠 카운슬(Crafts Council)과 협력하여 기획한 전시다. “이번 전시는 공예에 대한 이해 바탕으로, 이를 보다 광범위한 ...
구불구불 놀이공간
공간/환경디자인
2015.05.06.
poploser
일본 아오모리현 토와다시에 시민회관이 문을 열었다. 켄고 쿠마 & 어소시에이츠(Kengo Kuma & Associates)가 설계한 ‘토와다 시티 플라자’는 지그재그 철제 지붕을 지닌 목조 건물이다. 지붕 모양으로 자연스레 생긴 박공벽은 유리로 개방되어 있고, 부분부분 삼나무 살을 줄지어 세워 차양막으로 삼았다. 뾰족지붕 아래로 자리한 사무실, 요리 스튜디오 등 여러 공간 중에는 놀이방과 탁아소도 있다. 켄고 쿠마 & 어소시에이츠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바닥’을 지닌 공간을 설계하였다. 물결...
기계부품을 닮은 조명 컬렉션
제품디자인
2015.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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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톰 딕슨(Tom Dixon)이 펜던트 조명 ‘코그’(Cog)를 선보였다. 기존의 청동제 가정 소품과 어울릴 법한 청도금 조명으로, 그 외양은 작년 파리에서 선보인 촛대와 책상 정리함과 비슷하게 기계를 닮았다. 톱니, 나사, 십자무늬 실린더와 같은 텍스처 요소는 분명 딕슨을 매료시킨 기계의 세계에서 온 것이다. “오토바이 엔진과 금속 부품 공장에 대한 집요한 애정으로, 딕슨은 그다지 사랑받지 못하고 제대로 인식되지 못하는 금속의 골, 정교한 톱니, 그리고 그러한 부품들을 생산하...
유혈의 역사를 피로 되새기다
시각/정보디자인
2015.04.30.
poploser
레바논의 잡지 <오디오 쿨투르>(Audio Kultur)의 4월호는 특별했다. 일련의 포스터와 함께 발행된 이번 호는 100년 전 자행된 유혈의 비극을 문자 그대로 피로 되새김한다. ‘아직 여기에, 아직도 피 흘리며’(Still Here, Still Bleeding)는 1915년 오토만 제국에서 벌어진 아르메니아인 학살을 추모하는 프로젝트다. 1915년 4월 24일, 오토만 제국은 아르메니아인 지식인과 공동체 지도자 250여 명을 체포하여 처형하였다. 콘스탄티노플, 즉 지금의 이스탄불에서 벌어진 일이다. 이 사건은 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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