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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타이어로 신발을 만드는 법
제품디자인
2015.03.02.
poploser
레이븐스번 대학(Ravensbourne Universtiy)의 학생들이 타이어와 마대 자루, 노끈처럼 버려진 재료를 활용한 신발을 디자인하였다. 제나 키틀리(Jena Kitley)와 알라니 파드질(Alani Fadzil), 로렌 조셉(Lauren Joseph)의 공동 프로젝트, ‘밑창’(Soled)이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신발이 흔하지 않은 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밑창’은 이들이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신발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키틀리와 파드질, 조셉은 르완다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 조사를 진행하였다. ...
가레스 퓨의 귀환
패션/텍스타일디자인
2015.02.27.
poploser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 가레스 퓨(Gareth Pugh)가 ‘영국’을 앞세운 애국적인 연출의 패션쇼로, 런던 패션 위크에 돌아왔다. 7년 만에 파리를 찾아 컬렉션을 선보였던 그가, 이번에 런던에서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하는 쇼를 공개했다. “런던은 내게 모든 것이 시작된 도시이며, 나의 크리에이티브 가족이라 할 모두가 역시 이곳에 있다. 그러니 런던은 내 작업 모두에 자리하는 셈이다.” 퓨는 “런던이야말로 나의 고향”이라고 단언한다. 지난주 토요일 저녁, V&A 뮤지엄의 라파엘 갤러리에서 ...
강 위로 펼쳐진 빛의 강
공간/환경디자인
2015.02.27.
poploser
네덜란드의 디자이너 단 로세가르더(Daan Roosegaarde)가 강 위의 가상의 강을 빛으로 그려보인다. 스튜디오 로세가르더의 조명 인스톨레이션, ‘바터르리흐트’(Waterlicht)’가 2월 25일 베스테보르트 인근에서 첫선을 보였다. 에이설강(River Ijssel) 위로 펼쳐진 빛은 흡사 북극광처럼 보이기도 한다. 스튜디오 로세가르더가 작품에 “네덜란드의 북극광”이라는 별명을 붙인 까닭이다. 일렁이는 광선이 1.6헥타르의 공간에 걸쳐 펼쳐져 있다. 북극광을 연상시키지만 실제로 이 작품이 그려낸...
BIG, 자원 재활용 센터 설계안 공개
공간/환경디자인
2015.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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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아르케 잉엘스(Biarke Ingels)가 이끄는 건축사무소 BIG가 코펜하겐에 들어설 재활용 시설의 설계안을 공개했다. 땅속으로 우묵하게 들어간 시설을 덮은 인공 언덕이 운동 및 산책로, 피크닉 공간, 심지어 스노보드용 슬로프 역할까지 해줄 것이다. 재활용 관리 기업인 아마게르포르브렌딩(Amagerforbrænding)은 BIG에 도시 남쪽의 항구 쉬드하븐스(Sydhavns)에 들어설 1,200제곱미터의 재활용 센터의 설계를 의뢰하였다. “기반 시설이라기보다 공공공간”이라는 착상 아래, ‘쉬드하븐스 재...
패스트 퍼니처?
제품디자인
2015.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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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의 산업 디자이너 예니 노르드베리(Jenny Nordberg)의 신작 가구 컬렉션은 수제로 5분 만에 뚝딱 제작된다. 이 정도면 패스트 퍼니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노르드베리는 이 작업을 통해 핸드메이드 가구를 대량생산의 속도로 제작하는 것이 가능한가를 탐색하고자 했다. 이름하여 ‘3분에서 5분’(3 to 5 Minutes) 컬렉션은 쿠션이 딸린 두 개의 암체어와 작은 트롤리, 그리고 네 개의 의자를 갖춘 식탁으로 이뤄져 있다. 가구의 소재는 미리 재단된 발크로맷(Valchromat) 공학목재와 마...
직조 느낌의 알루미늄 파사드
공간/환경디자인
2015.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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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색의 알루미늄 띠가 건물에 직조의 질감을 선사한다. 일본의 건축사무소 아이사카 아키텍츠(Aisaka Architects)가 설계한 도쿄의 어느 사무용 건물의 모습이다. 케이운 빌딩은 요요기 국립 경기장으로 가는 대로변에 위치한 4층 높이의 사무용 건물로, 전철로와 소방서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건물 1층에는 상점이, 2층에서 4층까지는 사무실이 입주해 있다. 아이사카 아키텍츠는 이름하여 “편성 방법”(knitting method)으로 건물의 파사드를 만들었다. 구부러진 알루미늄 띠들이 서로 ...
엘리 키시모토의 착시 벽지
시각/정보디자인
,
공간/환경디자인
2015.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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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이스트 런던에 자리한 한 제과점이 입체감을 불러 일으키는 착시 벽지로 실내를 단장했다. 엘리 키시모토(Eley Kishimoto)의 그래픽 벽지이다. 패션 & 프린트 디자이너 듀오 마크 엘리(Mark Eley)와 와카코 키시모토(Wakako Kishimoto), 그리고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슨 맥린(Jason MacLean)이 팀을 이루어, 과거 미용실이었던 버몬드지(Bermondsey)의 가게를 멜라리 서더덴(Melanie Southerden)의 두 번째 제과점으로 바꾸었다. 사우스이스트 페컴에 자리한 서더덴의 첫 제과점 역시 그들의 손...
넨도의 ‘클로버’ 다기 컬렉션
제품디자인
,
산업공예디자인
2015.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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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에몬(Gen-emon)은 일본 사가현의 아리타야키의 이름 높은 요업체 중 하나로, 그 역사가 260여 년을 거슬러 올라가 1753년에 이른다. 기나긴 역사만큼 겐에몬을 상징하는 유명한 문양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겐에몬에 들어온 신입 도자공이 제일 먼저 배우는 문양은 매화 문양이다. 넨도(Nendo)가 겐에몬과 함께 선보인 자기 컬렉션 ‘클로버’(Clover) 역시 매화 문양에 바탕을 두었다. 다만 꽃잎의 숫자를 다섯 개에서 세 개로 줄여, 겐에몬의 저 유명한 매화를 클로버 잎로 바꾸었다. ...
알토 대학 학생들의 푸른 합판 의자
제품디자인
2015.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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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마’(Viima), 아니 피트카야르비(Anni Pitkäjärvi) 재료는 푸른색의 합판과 검은색의 철제 파이프뿐이었다. 똑같은 재료로 헬싱키 알토 대학(Aalto University)의 학생들이 14가지 다른 의자를 만들었다. 알토 대학에서 가구 디자인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14인의 학생들이 스톡홀름 가구박람회의 ‘그린하우스’(Greenhouse) 전시에서 각자의 의자를 선보였다. 이름하여 ‘울트라마린’(Ultramarine) 컬렉션에서 학생들은 의자라는 물건의 형태와 기능을 오로지 경량의 합판과 직경 15mm의 파이...
녹았다 얼었다, ‘얼음’ 조명
제품디자인
2015.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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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의 디자이너 시리 발렌베리(Siri Bahlenberg)와 소피아 베리펠트(Sofia Bergfeldt)가 펜던트 조명에 ‘얼음’ 전등갓을 선사했다. 전등갓이 천천히 녹아 아래 얼음틀로 떨어지면 이를 다시 얼려 재사용하는 식이다. 모난 얼음 전등갓을 지닌 이 조명의 이름은 ‘멜트 앤드 리크리에이트’(Melt and Recreate)이다. LED 전구와 광섬유가 광원으로, 전구에서 나온 빛이 광섬유를 통해 전달된다. 빛을 광섬유로 전달한 까닭은 물과 전기라는 치명적인 조합의 위험을 덜기 위함이다. 광원부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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