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레터
OpenAPI
사이트맵
회원들이 가장 많이 본 디자인 뉴스
디자인디비 인기검색어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뉴스
해외 디자인뉴스
공모전
전시•행사
채용정보
국내 디자인리포트
해외 디자인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디자인연구
성공사례 보고서
디자인산업통계
생활산업통계
한국디자인의 역사
한국디자인 DNA
한국디자인 모티브
전통문양
간행물
세미나영상
행사영상
디자인관련영상
디자인 법률자문
디자인과 법
국내 디자인전문기업
해외 디자인전문기업
컬러소재 전문기업
진흥 및 지원기관
교육기관
학회
협회•단체
공지사항
FAQ
1:1 문의
광고문의
사이트소개
사이트운영정책
트렌드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 리포트
해외 디자인 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HOME
>
트렌드
>
디자인 트렌드
디자인 트렌드
디자인DB가 추천하는 키워드
신소재
컬러
코로나
친환경
총 2198건
현재페이지 193/220
검색
제목
내용
글쓴이
검색어
결과 내 재검색
전체보기
제품디자인
시각/정보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
패션/텍스타일디자인
디자인일반
서비스/경험디자인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산업공예디자인
융합디자인
기타
소셜트렌드
테크트렌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전망
페어
매거진
인터페이스
컬러/소재
조회수순
최신순
'11-더뷰티풀게임' by 그로디자인
인터페이스
2009.07.23.
wildheart
'11-더뷰티풀게임' by 그로디자인 - 11-더 뷰티풀게임 by 그로디자인 © GRO design - 시트콤 프렌즈(Friends)에서 조이와 챈들러가 죽고 못살던 게임 ‘푸스볼(Foosball)’을 기억하는지. 실제로 서양에서 푸스볼은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물건일 뿐 아니라 맥주 한 잔에 곁들이기 좋은 일상적이고 친숙한 게임이라 한다. 그러나 추억의 물건이라고 해서, 친숙한 게임이라고 해서 그 조잡한 만듦새를 용서받을 수는 없는 법. 처음 제작된 이후 몇 십 년 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았던 푸...
미니프로젝트-스포테인먼트Sportainment-제2편
매거진
2009.07.21.
lisophe
기획 및 예측 트렌드 분석: 이순영 (트렌드 전문가) SPORTAINMENT -제2편- <미니프로젝트> INTRO 아직 국내시장에서는 미흡한 스포츠테인먼트는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급성장되고 있으며 '헤도네'와 '테크놀로지', '휴먼네이처' 이 세 가지 트렌드 카테고리를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어 그 시장성이 확장될 것으로 예측된다. 미래시장에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의 중재는 모든 기존 산업 카테고리를 서로 융합하거나 또는 탈(脫)화 시키는 가운데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출발을 알리게 된다. 라이...
미니프로젝트-스포테인먼트Sportainment-제1편
매거진
2009.07.21.
lisophe
기획 및 예측 트렌드 분석: 이순영 (트렌드 전문가) SPORTAINMENT -제1편- <미니프로젝트> INTRO '스포츠'sport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통해 최근 확산되고 있는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의 진화와 발전, 관계성을 미래 틈새시장 전망으로 분석하기 위해 중앙대학교 대학원 '트렌드 리서치' 과정에 재학 중인 실무를 병행하는 연구원들과 본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패션, 건축, 마케팅 등 다양한 커리큘럼과 산업분야 실무자들로 구성된 본 단기 ...
미니프로젝트-Techno-Fiction 2편
인터페이스
2009.07.21.
lisophe
기획 및 예측 트렌드 분석: 이순영 (트렌드 전문가) TECHNO-FICTION -제2편- <미니프로젝트> INTRO 본론은 다음과 같다. 예를 들어, 누구나 하나씩 또는 요즘은 하나 이상 소유 하고 있는 모바일 폰의 벨소리 개념을 세분화해 보았다. 그 결과 단순히 벨소리를 바꾸고 음질을 향상시키거나, 진동, 라이팅 등을 이용한 단순 다양화가 아닌 우리가 인식하고 있는 기능자체를 변화시키는 시점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고 이제 <듣는다>라는 벨소리 개념에서 <본다>라는 벨소리 개념으로 변화 될 수 있다는...
미니프로젝트-Techno-Fiction 제1편
인터페이스
2009.07.21.
lisophe
기획 및 예측 트렌드 분석: 이순영 (트렌드 전문가) TECHNO-FICTION -제1편- <미니프로젝트> INTRO 본 미니 프로젝트는 Next generation 독립 디자이너 한명을 지목하고, 트렌드 전문가의 예측시점과 디자이너의 크리에이티브한 시점을 절충해 미래예측 스토리텔링을 통해 도출한 Designtelling 결과물이다. 두 달 동안 진행된 트렌드 코칭 프로세스(trend coaching process)에 의거해 결과물을 도출, 미래 산업사회를 관망하는 차세대 디자이너의 창의적인 프로토타입 디자인 콘텐츠를 개발하는...
셀슈머3_트렌드워칭 4월 트렌드 브리핑
트렌드전망
2009.07.21.
wildheart
셀슈머3_트렌드워칭 4월 트렌드 브리핑 글 트렌드워칭 트렌드 보고서 팀 이번 편에서는 ‘창의력 활용형 셀슈머’의 사례를 살펴본다. 자신의 아이디어에 자신있는 사람이라면 다음에 소개되는 사이트에 바로 들어가 보는 것도 좋을 듯. 보고서를 읽은 후에는 현실에서 적용 가능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한 번쯤 생각해보자 2. 창의력을 이용하는 셀슈머 만들어서 팔 수 있는 것들 수많은 창의적인 셀슈머들이 디자인, 소프트웨어, 조각, 뜨개질, 제조품 등에서 이미 수익을 내고 있지만 우리...
셀슈머2_트렌드워칭 4월 트렌드 브리핑
트렌드전망
2009.07.21.
wildheart
셀슈머2_트렌드워칭 4월 트렌드 브리핑 글 트렌드워칭 트렌드 보고서 팀 전편에서 셀슈머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충분히 설명했다. 이번 편에서는 셀슈머를 두 가지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그 첫 번째 유형인 ‘자산활용형 셀슈머’의 사례를 살펴본다. 유형의 자산뿐만 아니라 공간과 에너지도 팔 수 있으니 가진 게 없다고 걱정 말길. 사례 소개할 셀슈머의 사례는 셀 수 없이 많지만 평소대로 짧게 브리핑을 해 보자. 셀슈머는 두개의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자기 자산을 활용하는 ...
셀슈머1_트렌드워칭 4월 트렌드 브리핑
트렌드전망
2009.07.21.
wildheart
셀슈머1_트렌드워칭 4월 트렌드 브리핑 글 트렌드워칭 트렌드 보고서 팀 경기침체로 현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파트 타임 사업가가 될 수 있는 기반시설도 증가하고 있다. 옛날에는 ‘쓰기’만 했던 사람들이 이제 ‘팔기’를 결심하는 것도 무리가 아닌 상황이다. 트렌드워칭에서는 4월 트렌드 브리핑으로 셀슈머 트렌드에 대해 소개했다. 아직 늦지 않았으니 미래의 ‘소비자’ 개념에 변화를 가져올 이 메가 트렌드에 대해 검토해 보자. 미래를 대비하는 새로운 저축 방법, ‘판...
알파벳의 자유연상_<그래픽> 2009년 3월 호
매거진
2009.07.17.
wildheart
알파벳의 자유연상_<그래픽> 2009년 3월 호 글 유지원 <그래픽 Grafik>은 월간지다. 일년에 적게는 한두 번, 많게는 네 번에서 여섯 번 발간되는 유럽의 다른 그래픽디자인 잡지들에 비해 호흡이 짧고 빠른 편이다. 같은 런던 출신의 계간지 <아이 eye>가 밀도와 심도, 중량감을 갖춘 묵직한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다면, <그래픽>은 텍스트가 상대적으로 헐거운 편이라 좀더 가볍게 책장을 넘길 수 있다. 편집 디자인의 측면에서도 <아이>와 <그래픽>은 서로 보완적 균형을 이루...
세계 인구의 날과 저출산 _ 나조영
소셜트렌드
2009.07.17.
hcmoon
세계 인구의 날과 저출산 글 나조영 지난 7월 11일은 유엔이 정한 ‘세계 인구의 날’이었다. 유엔은 1987년 7월 11일 세계 인구가 50억을 돌파한 계기로 이 날을 선정했다. 세계 인구의 날 선언은 인구 문제와 관련하여 인류가 직면하게 될 심각한 사태에 대해서 미리 준비하기 위한 조치이다. 유엔 산하기구인 유엔 인구 기금은 올해 세계 인구의 날의 중요한 캠페인으로 가난으로 학업을 지속할 수 없는 소녀들을 위한 대규모의 행사를 진행했다. 개발도상국 이하의 국가에서 소녀들은 원하지 않는 임...
<<
<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