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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시함의 매력(3)
2004.03.18.
scpark
섹시함의 매력(II) IT비즈니스닥터 박승창의 디자인 이야기 2004 DesignDB.com 2월호 최근 한일 게임기술 교류 시미나에 참석차 방한한 바가 있고, 콘솔게임으로 유명한 일본의 세가에서 15년간 근무한 다음 큐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일본의 미쯔구치 데츠야는 게임에 대한 정의를 ‘게임은 인간 욕구와 본능을 설계하는 일이다’라고 내렸다. 인간의 본능적인 측면에서 섹스는 어느 정도 차지할까? 유감스럽게도, 사람들이 태어나는 순간부터 생식기의 뿌리에는 사람들의 지성과 냉철한 이성을 뒤흔들 수 ...
디자이너의 공간???
2004.03.17.
jska
디자이너의 공간 디자이너는 주위의 많은 것들을 직접 몸으로 느껴 보아야 하며, 그것이 어려우면 간접으로라도 맛을 보아야 합니다. 그럼으로 디자이너 주변의 공간은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고 맛 볼 수 있는 공간과 분위기가 형성되어야 합니다. 학교나 사무실의 본인 자리 주변에 프로젝트에 관한 여러 사진자료, 현대 실내디자인의 경향, 색채의 경향, 최신 가구, 조명, 디스플레이 마감자재에 대한 자료를 늘 옆에 두고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생활과 사고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여건상...
한국 인테리어디자인의 재건에 관한 견해
2004.03.17.
jska
한국 인테리어디자인의 재건에 관한 견해 질의-1 인테리어디자인계가 오늘의 위기에 처하게 된 분야 내부적 요인과 외부적 요인은 무엇입니까? 견해 : 우리 나라에서 건축의 경우에는 허가를 得 하여야 한다는 법규적 제한 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내디자인의 경우에는 그런 제한이 없는 관계로 대부분의 경우 실내 디자인을 가볍게 생각하여 실내디자인을 하면 좋고, ...
좋은 디자인 이란?????
2004.03.17.
jska
좋은 디자인...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것" 저의 꿈은요. 좋은 선생님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의 바램은요. 우리 지구별 모든 친구들의 꿈도 그러하였으면 하는 것이고요. 사랑하는 간디 선생님께서는 그의 방식으로 존경하는 테레사 수녀님께서도 그의 방식으로 아름다운 에디슨도 또한 자신의 가장 재능 있고 좋아하는 방식으로 우리 모두에게 아름다운 열매를 주시며 우리들 모두에게 참 좋은 선생님이 되었지요. 그래요. 나 혼자만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아닌 먼저 자신이 깨어나서...
일본 자동차사 Show room 관람기
2004.03.04.
purneige
※ 이곳에 쓴 것들은 100%사견입니다. 자동차사나 Fabric업체의 홍보와 입장을 대변하는 점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전시차는 모두 구입가능한 것입니다. 지난 1월 동경여행길에 몇몇 자동차사의 Show room에 들렸다. 비록 8개사중 6개사가 외국 자동차사와의 합병으로 서류상의 일본국적을 잃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자동차 분야에서 Made in Japan 브랜드가 인정받고 있으며 자사 Show room에서 양산중인 차를 공개함으로써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는 점이 흥미를 자극했다. 일본의 자동차 Seat Fabric을 ...
VICENZAORO1 2004 - All the gold in the world
2004.03.03.
cherry62
올해 첫 번째 VICENZAORO인 "VICENZAORO1 2004"가 1월 이태리 금가공으로 유명한 조그만 도시 비첸차에서 열렸다. 뉴욕이나 일본 등 다른 나라에서 열리는 Jewelry Fair 기간을 의식해서인지 다른 해에 비해 1주일 정도 이른 1월 11일 "All the gold in the world"를 주제로 개막식을 가졌다. 'VICENZAORO1'은 세계적으로 매년 가장 발리 열리는 Gold Jewelry Fair일뿐만 아니라 그 해 주얼리 트랜드를 읽을 수 있어 주얼리 관계자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Jewelry Fair이기도 하다. 작년 3-4분기까지도 23% ...
메종 & 오브제 에 전시된 제품들
2004.03.02.
ssen
now’ 전시관은 유럽의 브랜드들과 국제적인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공간입니다. 풍부한 감성의 창의적인 디자인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1.company : Japan life style - 6jo 2.designer : 4개 팀이 공동 작업(C+B Lefebvre, Design 2 Fois, Sismo, Mark Robson) 3.category : Furniture 4.country : Japan “ssejo” 라고 발음 되고 “6개 tatamis” 로 번역되는 6jo는 일본 라이프 스타일과 서구의 라이프 스타일을 합친 제품입니다. 전시된 6jo의 다른 제품들입니다. 수납장과 램프는 미국의 어느 박물관...
Ubiquitous + Information Achitecture 에 관한 연구<2월 글>
2004.03.01.
sjulsh
◎ 인포메이션 아키텍쳐(I.A)에 관한 설명(웹을 중심으로)◎인포메이션 아키텍쳐란?(Information architecture)(컨텐츠 체계 +컨텐츠 체계 구조 +Navigation system +labeling system +기타 웹 구성 요소)"Information [1]architecture"란 웹 사이트의 [2]정보/컨텐츠(contents)를 고객 또는 이용자의 시점에서 설계 또는 구축하는 것에 관한 분야이다. 인터넷이 일반화되기 시작한 것도 근래의 일이지만 웹과 관련하여 "Information architecture"란 분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절대다수라고 생각한다. ...
How’s not to be normal?
2004.02.29.
icethink
“Why be normal?” -주거디자인에서의 정체성 구현의 요구 모회사의 핸드폰 광고 문구처럼, 사람들은 수많은 군중 속에서도 자기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싶어한다. 그래서 공장에서 대량으로 찍어내는 듯한 우리네 아파트 문화 속에서도 내 아파트 단지는 좀 달랐으면 좋겠고, 다른 동에 비해 단지 내 좀더 좋은 조망을 볼 수 있는 위치였으면 좋겠고, 옆집보다는 낫게 꾸며야 한다고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에 또다시 돈을 들여 인테리어를 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남들과 달라야 한다고 하는 강박관념에 ...
어려워서 더 재미있다???
2004.02.27.
jska
어려워서 재미있다? 농구는 어렵다. 농구골대 높이 305cm. 골대높이가 너무 높다. 농구를 한달 두달 해도 공이 팍팍 들어가지 않는다. 짜증난다. 그러나 골대의 높이가 5미터라면 어떨까? 처음부터 아예 포기를 했을까? 농구가 참 어렵다. 골대지름 45cm. 골대 구멍이 너무 작다. 농구를 일년 이년 해도 공이 쏙쏙 안 들어간다. 힘이든다. 그러나 골대지름이 25cm였다면 어떠했을까? 시작부터 아예 꿈도 꾸지 않았을까? 그래 그렇지만 농구골대 높이가 2미터라면, 골 구멍이 1미터라면 어떨까? 그래서 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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