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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매체-도상의 ''바라보기''와 ''바라보아짐'', -이승연 사건을 보며...
2004.02.23.
chanidao
얼마 전 “종군 위안부라는 의미 있는 주제를 갖고 ‘여인’의 장중한 삶의 표현을 통해 한.일 관계의 역사적인 재조명의 의미를 지니는 서사적 작품” 이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당연히 네티즌들의 분노와 언론과 통신업체의 차가운 냉대로 이미 물의를 일으켰던 기획자와 모델도 삭발과 사죄를 하고 사진도 불태움으로써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고요. 하지만 누구도 그러한 계획이 왜 “종군위안부라는 의미 있는 주제”를 담은 시각적 매체라고 주장되어지는 것이 ‘매국적’인 것인지, “역사적인 ...
메종 & 오브제(MAISON & OBJET)에서 나타난 트랜드
2004.02.23.
ssen
What are these new consumer ‘codes’ ? 1월에 개최된 2004년도 메종 & 오브제(maison & objet) 주제는 비밀(secret) 입니 다. 다음과 같은 물음을 통해 ‘비밀(secret)’에 대한 여행은 시작됩니다. “What are these new consumer ‘codes’ that brush off flamboyance and accessories to focus on essentials, rarity, utility and depth? New awareness? , A revolted boycott?, A new marketing trick?” ‘요즘 소비자들의 코드는 무엇일까요?’라고 말입니다. “Hush, it’s a secret!” 쉿 ‘...
다시 보는 2D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
2004.02.23.
sam2496
만화 영화 중에서 어떤 캐릭터를 좋아하세요? <릴로와 스티치>에 나오는 말썽꾸러기 스티치를 좋아하세요? 아니면 <니모를 찾아서>의 귀여운 니모를 좋아하세요? 두 애니메이션은 모두 디즈니사에서 제작한 영화이지만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3D인지 2D인지와 흥행 기록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2D 애니메이션의 쇠퇴와 3D 애니메이션의 성공은 <토이스토리>와 <포카혼타스>의 대결에서부터 예상 되었습니다. 그 이후 엄청난 성공을 거둬들인 <니모를 찾아서>에 비해 <릴로와 스티치>는 비슷한 시기에 같이...
011은 귀공자? 011의 브랜드 개성
2004.02.23.
funnyjuin
2004년 1월 1일 번호이동성제도가 시행된 이후로 24만 4,000여명이 SK Telecom에서 후발업체로 이동하였다고 한다.(2004년 1월 25일 기준 - 송홍근, 주간동아, 04.02.09) 그리고 그 중의 3분의 2가 넘는 16만 6,000여명이 KTF로 이동한 것으로 드러나, KTF에서나 SK Telecom으로의 이동이 가능해지는 7월 1일까지는 KTF가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순차적으로 진행될 번호이동성제도의 시행은 매우 흥미진진하지만 또한 뒤탈도 많다. 이동통신업체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비방광고, 가개통, 과도한 리베...
쾰른국제가구박람회(imm cologne 2004)에서 나타난 트랜드
2004.02.20.
ssen
What will tommorow’s homes look like? 쾰른국제가구박람회(이하 쾰른박람회)는 ‘ideal house cologne’ 을 통해 우리에게 어떤 논쟁거리를 던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던져진 논쟁거리가 우연의 일치인지 몰라도 2004년 1월 비슷한 시기에 개최된 파리 메종 & 오브제(Maison & Objet)의 주제인 ‘비밀(secret)’ 에서도 이와 유사한 논쟁거리를 우리에게 던지고 있습니다. 그림 : conversation chair 출처 : SeN communication 우리는 서로 상반되는 요소가 충돌하고 있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
제품디자인의 문화적 개념창출에 대한 해석 02
2004.02.18.
maya1971
- 제품 개념의 그로벌적인 표준화와 지역적인 차별화를 중심으로- 4. 제품 디자인 개념의 지역적 다양화와 그로벌적 표준화 제품의 개념화 형태는 표준화하기도 하며 다양화하기도 한다. 지역적인 표준이 그로벌적인 표준으로 발전하기도 하며 그로벌적인 표준이 지역적인 다양화로 변화기도 한다. 하지만 어느정도 표준화 할 것인지 아니면 어느정도 다양활 알지에 대해서는 시장경쟁의 논리에 맡겨져 왔으며 국제적인 힘의 논리에 의해서 움직여 왔다. 그림) 표준화와 다양화의 상호변환 따라서 위 그림...
제품디자인의 문화적 개념창출에 대한 해석 01
2004.02.18.
maya1971
-제품개념의 그로벌적인 표준화와 지역적인 다양화를 중심으로- 1. 해석배경 다국적 기업의 등장에 따른 제품의 문화적 아이덴티티의 혼동을 본 해석의 필요성으로 설정했다. 다른 생활방식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이 다국적 기업의 제품 생산에 반영되어야 한다. 제품 생산방식의 발전에 따른 생활방식의 규격화와 차별화에 대한 산업디자인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사례는 국제적으로 찾아보기 어렵다. 특히 대량생산에 의한 생활문화의 규격화에 의한 생활문화적인 충격은 현재 아시아에서 많은 다양한 사례...
디자이너의 마음가짐에 관하여
2004.02.18.
jska
마음가짐에 관하여 지금...행복하세요! 우리에게는 내일이 없다고 생각하세요. 나중의 행복을 위하여 지금의 어려움을 참는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지금이 행복한 사람이 나중에도 행복합니다. 지금 운동하는 사람이 나중에도 건강합니다. 나중에 다른 곳에서가 아닌 지금 이곳에서, 자! 지금 우리의 행복을 위해 지금 시작해 볼까요? 제임스 카멜론 감독의 멋진 영화 타이타닉은 실화를 근거로 하여 타이타닉호의 첫 취항을 배경으로 한 대작임에 틀림없다. 타이타닉 호는 1912년 4월 15일 새벽...
디자이너의 삶과 꿈
2004.02.17.
jska
삶과 꿈에 관하여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우선 자기 자신의 삶과 꿈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삶과 꿈을 정해야 합니다. 자신의 삶과 꿈에 대한 사랑과 철학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왜 사는지? 우리가 진정 잘 살고 있는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자신이 진정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그 하고 싶은 일을 참으로 잘하기 위하여서는 진정한 준비와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정한 자신의 삶과 꿈은 좋은지? 나의 삶과 꿈은 우리 지구별 모든 사람들에게 유익한지? 나의 삶과 꿈을 ...
실내디자인-제일먼저 해야할 일
2004.02.17.
jska
제일 먼저 해야 할 일 저녁에 올해 졸업한 제자 두 명이 찾아 왔습니다. 열심히 준비를 하여 얼마 전, 큰 인테리어 사무실에 들어갔는데, 그 아이와 이야기를 하며 생각해 보니 여러 실내디자인의 Process도 중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체력과 마음가짐입니다. 하루 18시간 정도 일을 하여도 지치지 않을 정도의 정열과 체력이 우선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하루 이틀 그런 것이 아니고, 또 저의 생각은 실내디자인 전공만 그런 것이 아니고, 사무직이 아닌 전문직의 종사자라면 다 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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