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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종 & 오브제 에 전시된 제품들
2004.03.02.
ssen
now’ 전시관은 유럽의 브랜드들과 국제적인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공간입니다. 풍부한 감성의 창의적인 디자인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1.company : Japan life style - 6jo 2.designer : 4개 팀이 공동 작업(C+B Lefebvre, Design 2 Fois, Sismo, Mark Robson) 3.category : Furniture 4.country : Japan “ssejo” 라고 발음 되고 “6개 tatamis” 로 번역되는 6jo는 일본 라이프 스타일과 서구의 라이프 스타일을 합친 제품입니다. 전시된 6jo의 다른 제품들입니다. 수납장과 램프는 미국의 어느 박물관...
Ubiquitous + Information Achitecture 에 관한 연구<2월 글>
2004.03.01.
sjulsh
◎ 인포메이션 아키텍쳐(I.A)에 관한 설명(웹을 중심으로)◎인포메이션 아키텍쳐란?(Information architecture)(컨텐츠 체계 +컨텐츠 체계 구조 +Navigation system +labeling system +기타 웹 구성 요소)"Information [1]architecture"란 웹 사이트의 [2]정보/컨텐츠(contents)를 고객 또는 이용자의 시점에서 설계 또는 구축하는 것에 관한 분야이다. 인터넷이 일반화되기 시작한 것도 근래의 일이지만 웹과 관련하여 "Information architecture"란 분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절대다수라고 생각한다. ...
How’s not to be normal?
2004.02.29.
icethink
“Why be normal?” -주거디자인에서의 정체성 구현의 요구 모회사의 핸드폰 광고 문구처럼, 사람들은 수많은 군중 속에서도 자기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싶어한다. 그래서 공장에서 대량으로 찍어내는 듯한 우리네 아파트 문화 속에서도 내 아파트 단지는 좀 달랐으면 좋겠고, 다른 동에 비해 단지 내 좀더 좋은 조망을 볼 수 있는 위치였으면 좋겠고, 옆집보다는 낫게 꾸며야 한다고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에 또다시 돈을 들여 인테리어를 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남들과 달라야 한다고 하는 강박관념에 ...
어려워서 더 재미있다???
2004.02.27.
jska
어려워서 재미있다? 농구는 어렵다. 농구골대 높이 305cm. 골대높이가 너무 높다. 농구를 한달 두달 해도 공이 팍팍 들어가지 않는다. 짜증난다. 그러나 골대의 높이가 5미터라면 어떨까? 처음부터 아예 포기를 했을까? 농구가 참 어렵다. 골대지름 45cm. 골대 구멍이 너무 작다. 농구를 일년 이년 해도 공이 쏙쏙 안 들어간다. 힘이든다. 그러나 골대지름이 25cm였다면 어떠했을까? 시작부터 아예 꿈도 꾸지 않았을까? 그래 그렇지만 농구골대 높이가 2미터라면, 골 구멍이 1미터라면 어떨까? 그래서 누구...
가든라이프 실내디자인 보기
2004.02.27.
jska
===== GARDEN LIFE PROJECT===== 2004년 2월호 - [Monthly INTERIOR ] 더 많은 사연은 아래의 사이트에 있네요 http://interior.dpc.ac.kr/~jska/009web/htm/2401/garden.htm 나 꿈을 꾸었다. 늦잠을 자다 박인학님으로부터 전화를 받고 잠에서 깨니. 서울 미도파 백화점자리에 탄생한 색다른 공간을 월간인테리어 잡지에 특집으로 실으려는데 그 공간의 이야기를 그냥 글로 말고 詩로 표현하였으면 좋겠고 그 글을 써 줄 수 있는 사람이 대한민국에서 가종순교수라고 생각하여 전화를 했다...한다. 좀 많...
섹시함의 매력(2)
2004.02.26.
scpark
섹시함의 매력(I) IT비즈니스닥터 박승창의 디자인 이야기 2004 DesignDB.com 2월호 디자인된 상품으로서 시장에 선을 보이는 순간부터 방문객들이나 일반인들의 눈길을 끌어 모으는 매력은 고객을 창조하는 첫 번째 관문의 빗장이다. 그러한 매력 중에서 상품이 가지고 있는 외형, 색깔, 질감, 구성, 배치와 같은 디자인 요소들이 발산하는 아름다움, 섹시함, 건강함, 발랄함과 같은 인상(Image)나 분위기(Mood)는 방문객이나 일반인이 가지고 있는 시각적 관심을 넘어서 접근이나 접촉에 대한 충동감을 ...
일본의 Blue
2004.02.24.
pcypcy2
우울하고 퇴폐적인 블루- 블루를 서양에서는 우울한 색이라고 하였다. 색깔을 보는 시각은 미묘하게 각 나라, 문화마다 다르지만 그 색에서 느껴지는 뉘앙스는 비슷할 수 있다. 특히 일본은 동양의 중심국가인 중국과 가까우면서도 섬나라이기 때문에 문화적으로 이중성을 띠는 나라이다. 그래서 일본은 서양에 대해 일찍 개방해서인지 혹은 섬나라라는 고립된 영역에서 자기만의 문화를 만들어가서 인지 동양의 밝고 명상적인 분위기와는 다르게 왜곡되고 말초적인 분위기를 곳곳에서 많이 볼 수 있다. 블...
시각매체-도상의 ''바라보기''와 ''바라보아짐'', -이승연 사건을 보며...
2004.02.23.
chanidao
얼마 전 “종군 위안부라는 의미 있는 주제를 갖고 ‘여인’의 장중한 삶의 표현을 통해 한.일 관계의 역사적인 재조명의 의미를 지니는 서사적 작품” 이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당연히 네티즌들의 분노와 언론과 통신업체의 차가운 냉대로 이미 물의를 일으켰던 기획자와 모델도 삭발과 사죄를 하고 사진도 불태움으로써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고요. 하지만 누구도 그러한 계획이 왜 “종군위안부라는 의미 있는 주제”를 담은 시각적 매체라고 주장되어지는 것이 ‘매국적’인 것인지, “역사적인 ...
메종 & 오브제(MAISON & OBJET)에서 나타난 트랜드
2004.02.23.
ssen
What are these new consumer ‘codes’ ? 1월에 개최된 2004년도 메종 & 오브제(maison & objet) 주제는 비밀(secret) 입니 다. 다음과 같은 물음을 통해 ‘비밀(secret)’에 대한 여행은 시작됩니다. “What are these new consumer ‘codes’ that brush off flamboyance and accessories to focus on essentials, rarity, utility and depth? New awareness? , A revolted boycott?, A new marketing trick?” ‘요즘 소비자들의 코드는 무엇일까요?’라고 말입니다. “Hush, it’s a secret!” 쉿 ‘...
다시 보는 2D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
2004.02.23.
sam2496
만화 영화 중에서 어떤 캐릭터를 좋아하세요? <릴로와 스티치>에 나오는 말썽꾸러기 스티치를 좋아하세요? 아니면 <니모를 찾아서>의 귀여운 니모를 좋아하세요? 두 애니메이션은 모두 디즈니사에서 제작한 영화이지만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3D인지 2D인지와 흥행 기록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2D 애니메이션의 쇠퇴와 3D 애니메이션의 성공은 <토이스토리>와 <포카혼타스>의 대결에서부터 예상 되었습니다. 그 이후 엄청난 성공을 거둬들인 <니모를 찾아서>에 비해 <릴로와 스티치>는 비슷한 시기에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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