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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단 영Nathan Yong의 부캐가 만든 오닉스 가구 컬렉션, ‘이유와의 작별Farewell To Reason’
제품디자인
,
공간/환경디자인
2021.10.26.
designforwhat
싱가포르의 가구 디자이너 나단 영Nathan Yong의 아티스트 부캐 KSY가 오닉스를 구부려 만든 가구 컬렉션 ‘이유와의 작별Farewell To Reason’ 중, 스툴Stool(35 × 35 × h 40 cm, Onyx Blue) /@KSY 싱가포르의 가구 디자이너 나단 영Nathan Yong (다른 활동명: 아티스트 KSY)이 싱가포르의 가구 브랜드 ‘인더스트리플러스Industry+’와 함께 연질 오닉스로 만든 가구 컬렉션을 선보인다. 서늘한 느낌을 주는 줄무늬 대리석이 유연한 형태로 다듬어지면서, 서정적이고 따뜻한 감흥을 갖게 됐다. 이번 컬...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이 일이 되면
시각/정보디자인
,
기타
2021.10.24.
designforwhat
싱가포르에서는 대통령 배 디자인 어워드(President*s Design Award Singapore) 역대 수상자를 연사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본업으로 삼거나 본인만의 디자인 스튜디오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웨비나, ‘The P*DA X Education&Career Series -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of a visual communication career(영상 보기)’를 진행했다. 초청된 연사는 아이야EYEYAH!의 대표 스티브 라울러Steve Lawler, 프레스 룸The Press Room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켈리 챙Kelley Cheng, 키네틱Kinetic의...
키네틱 터치리스Kinetic Touchless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
라이프스타일
,
트렌드전망
,
인터페이스
2021.09.22.
designforwhat
물건에 닿은 사람의 온기가 상징하던 아날로그 감성이 무색하게, 팬데믹 시대를 사는 우리는 물건에 남아있을지 모르는 바이러스에 민감해졌다. 그래서 싱가포르의 산업디자인 스튜디오 스턱STUCK이 자체 기술 연구를 위해 운영하는 스턱 랩STUCK Labs에서는 ‘키네틱 터치리스Kinetic Touchless’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키네틱 터치리스 프로젝트는 손가락이 닿지 않아도 눌러지는 엘리베이터 버튼(Kinetic Touchless 1.0), 제어 가능한 자동문(Kinetic Touchless 2.0) 외에 어린이를 타깃으로 한 ...
란자베치아+웨이의 NFT 피스, 리빙 베이스 01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
기타
,
소셜트렌드
,
테크트렌드
,
트렌드전망
,
매거진
2021.09.18.
designforwhat
싱가포르와 이탈리아를 주무대로 활동하는 디자인스튜디오 ‘란자베치아+웨이Lanzavecchia + Wai’가 싱가포르 보그Vogue가 주관하는 옥션에 NFT 디자이너로 참여한다. 이번 옥션에 작품을 낸 또 다른 아티스트는 발망Balmai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올리비에 루스테잉@olivier_rousteing’, 스케이트 보더이자 아티스트 ‘채드 나이트@chadknight’, 디지털 패션 하우스 ‘더패브리캔트@the_fab_ric_ant’와 ‘바엘프디자인@baelf_design’, 패션 포토그래퍼 ‘섀본 웡@shavonne.wong’과 작가 본인의 ...
어린이를 위한 그래픽 매거진, '아이야Eyeyah!’
시각/정보디자인
,
기타
,
소셜트렌드
,
라이프스타일
,
매거진
2021.08.30.
designforwhat
스마트폰 중독 현상을 이야기하는 ‘아이야!’의 한 페이지 / 이미지: EYEYAH! 발행되었던 '아이야Eyeyah!’ 매거진들. ‘인터넷, 먹거리, 쓰레기, 해양 생태계’와 같이 글로 쓰면 복잡한 주제를 직관적인 그래픽으로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다. / 이미지: EYEYAH! 어른들도 해답을 쉽게 찾지 못하는 범지구적 문제의 소용돌이를 지나며, 장문의 글을 읽을 수 있는 어른들만 사회를 논할 수 있다는 관점은 이제 고루한 것이 되었다. 어린이 독자에 힘을 부여하고, 각종 사회 이슈를 눙동적으로 ...
베틀로 짜는 선과 면_텍스타일 디자이너 티파니 로이Tiffany Loy
제품디자인
,
패션/텍스타일디자인
,
산업공예디자인
2021.08.30.
designforwhat
티파니 로이Tiffany Loy는 싱가포르의 텍스타일 디자인 영역에서 빼놓을 수 없는 디자이너이다. 싱가포르 국립대학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하고, 일본 교토에서 전통적인 방식의 텍스타일 직조를 공부한 그는 최근에 싱가포르 정부 장학생으로 영국의 RCA 대학원 텍스타일 디자인 과정을 마쳤다. 티파니의 손을 거친 작업물은 색상, 구조, 섬유의 탄성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거쳐 만들어지기 때문에 독특하고, 사용자 손 끝의 감각을 자극한다. 지난 글에서는 점과 선이 느...
베틀로 짜는 점과 선_텍스타일 디자이너 티파니 로이Tiffany Loy
제품디자인
,
패션/텍스타일디자인
,
산업공예디자인
2021.07.25.
designforwhat
싱가포르의 텍스타일 디자이너 티파니 로이Tiffany Loy 티파니 로이Tiffany Loy는 싱가포르의 텍스타일 디자인 영역에서 빼놓을 수 없는 디자이너이다. 싱가포르 국립대학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하고, 일본 교토에서 전통적인 방식의 텍스타일 직조를 공부한 그는 최근에 싱가포르 정부 장학생으로 영국의 RCA 대학원 텍스타일 디자인 과정을 마쳤다. 티파니의 손을 거친 작업물은 색상, 구조, 섬유의 탄성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거쳐 만들어지기 때문에 독특하고, 사...
전시 디자인 경험을 망치는 7가지 디자인 실수
시각/정보디자인
,
기타
2021.07.25.
designforwhat
싱가포르 디자이너 켈리 쳉Kelley Cheng이 전하는 ‘전시 디자인 경험을 망치는 7가지 디자인 실수’ /@The Press Room 전시디자인은 방문객의 마음이 흐르고 머무르는 스토리를 제공해야 하기에 더욱 명료한 커뮤니케이션이 기대되는 디자인의 영역이다. 이번 글은 싱가포르의 건축, 디자인, 출판을 아우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업적을 인정받아, 최근 싱가포르 대통령 배 디자인 어워드(President*s Design Award Singapore)를 수상한 디자인 컨설턴시 프레스 룸The Press Room의 대표, 켈리 쳉...
웨이파인딩(Wayfinding) 경험을 망치는 13가지 실수
디자인일반
,
기타
,
페어
2021.06.11.
designforwhat
싱가포르 디자이너 켈리 쳉Kelley Cheng이 전하는 ‘웨이파인딩(Wayfinding) 경험을 망치는 13가지 디자인 실수’ /@The Press Room 프레스 룸The Press Room 스튜디오의 대표, 켈리 쳉Kelley Cheng /@Sarah Choo 웨이파인딩(Wayfinding: 공간 안에서의 직관적 길 찾기)은 몸이 향할 지표를 제공해야 하기에 더욱 명료한 커뮤니케이션이 기대되는 디자인의 영역이다. 이번 글은 싱가포르의 건축, 디자인, 출판, 영상을 아우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지난 20여 년간 업적을 남긴 디자인 ...
Z세대를 위한 윤리적인 디지털 패션, 리퍼블리크Republiqe
공간/환경디자인
,
패션/텍스타일디자인
,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
소셜트렌드
,
테크트렌드
,
트렌드전망
2021.06.11.
designforwhat
윤리적인 디지털 패션을 추구하는 리퍼블리크Republiqe /@Republiqe ‘옷’은 많지만, ‘입을 옷’은 항상 부족하다. 전자의 옷이 의복의 신체 보호 기능에 집중하고 있다면, 후자의 옷은 의복의 자기표현 기능에 더욱 무게가 실려있다. 대부분의 싱가포르 사람들이 자택에서 원격 근무를 하고 있는 팬데믹 기간에 다양한 디자인의 라운지웨어 판매는 오히려 급증했다. 집 안에서도 실시간으로 카메라를 켜고, 화상 회의를 하게 된 상황에서 목이 늘어난 티셔츠를 입을 수는 없으니까. 암울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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