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레터
OpenAPI
사이트맵
회원들이 가장 많이 본 디자인 뉴스
디자인디비 인기검색어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뉴스
해외 디자인뉴스
공모전
전시•행사
채용정보
국내 디자인리포트
해외 디자인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디자인연구
성공사례 보고서
디자인산업통계
생활산업통계
한국디자인의 역사
한국디자인 DNA
한국디자인 모티브
전통문양
간행물
세미나영상
행사영상
디자인관련영상
디자인 법률자문
디자인과 법
국내 디자인전문기업
해외 디자인전문기업
컬러소재 전문기업
진흥 및 지원기관
교육기관
학회
협회•단체
공지사항
FAQ
1:1 문의
광고문의
사이트소개
사이트운영정책
트렌드
뉴스
트렌드
보고서•통계
아카이브
권리보호
디자인네트워크
고객센터
국내 디자인 리포트
해외 디자인 리포트
디자인 트렌드
기술 트렌드
HOME
>
트렌드
>
디자인 리포트
해외 리포트
총 352건
현재페이지 33/36
검색
제목
내용
글쓴이
검색어
결과 내 재검색
전체보기
태국
호주
네덜란드
덴마크
독일
미국
브라질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싱가포르
영국
이탈리아
일본
중국
체코
프랑스
핀란드
홍콩
캐나다
노르웨이
전체보기
제품디자인
시각/정보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
패션/텍스타일디자인
디자인일반
서비스/경험디자인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산업공예디자인
융합디자인
기타
소셜트렌드
테크트렌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전망
페어
매거진
인터페이스
컬러/소재
조회수순
최신순
광고 캠페인의 얼굴「캐릭터」의 힘
2005.05.31.
soy99
편의점에서 냉장고 문을 열면 음료수에 달려있는 조그만 ‘오마케’(프로모션용 캐릭터 증정품)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리고 그것이 음료수를 고르는 잣대가 되기도 한다. 비슷한 물건이라면 뭐라도 하나 더 붙어 있는 것을 사고 싶은 심리가 여지없이 나타나는 순간이다. 심지어는 ‘오마케’를 모으려고 음료수를 사모으는 사람이 있을 정도이다. 이렇게 눈길을 한번 더 가게 하고, 손을 뻗게 만드는 캐릭터가 중심이 되는 광고 캠페인이 일본에서는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캐릭터의 천국인 일본답게 ...
Kami-robo expo 2005
2005.05.26.
coke21
누구든지 어린시절, 로보트나 인형과 같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던 시대가 있었을 것이다. 나의 경우에도 프라모델 로보트를 조립하거나, 고무로 만들어진 로보트를 가지고 혼자서 놀았던 기억이 있다. 그 무렵의, 나 그리고 다른 모든이들의 머리속에는, 뭔가 자신만의 스토리나 드라마가 있었을 것이다. 자신만의 주인공을 정해, 그 주인공의 로보트가 정의를 위해 싸운다거나, 불쌍한 사람을 구해준다는 것과 같은….. 그런데 언젠가 부터 우리들은 그런 로보트나 인형놀이를 잊어버리게 되었고, 더 이상 ...
au design project
2005.05.17.
coke21
첫번째 글이였던 KDDI Designing Studio에 관한 글속에서 많이 등장한 단어 중에 하나가AU design project가 아닌가 한다. 물론, AU design project는 한국의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가 되었을꺼라고, 그리고, 1기 일본지역 담당이였던 이윤정씨에 의해 INFOBAR가 소개되었지만, 지금까지 발표되었던, 4개의 단말기가 함께 소개된 경우는 드물지 않은가 라고 근거없는 생각을 하며, au design project에 관해서 글을 적으려고 한다. 저번 기사에도 적혀 있듯이, au는 KDDI의 자회사이며, 현재 일본에서 두번...
KDDI Designing Studio
2005.05.17.
coke21
동경의 젊은이들의 거리, 하라주쿠. 그 하라주쿠의 타케시타 거리(Takeshita Street)와 메이지 로가 만나는 곳에 KDDI는 <유저와의 대화, 교류> <정보감도를 높이고 싶다>. 그리고 <20대30대와 리얼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다>라는 취지에
를 오픈하였다. 먼저 KDDI라는 회사에 관해서 간략히 설명하면, 일본의 통신회사 중 하나로, 대표적인 자회사로는 AU와 TUKA 같은 무선통신회사가 있다. 특히 AU의 경우엔 핸드폰사업의 선두주자인 DOCOMO를 이은 두번째의 무선통신업체로, ...
기업의 디자인 전 - iichiko design 전
2005.05.17.
soy99
동경은 지하철로 출퇴근 하는 사람이 유독 많다. 지하철을 타면 새삼 느끼는 것이지만 잔뜩 구겨진 양복을 입은 중년 샐러리맨들이 덜컹거리는 전철을 타고 꾸벅꾸벅 졸면서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이란, 어떤 의미로 애수를 느끼게 한다. 그런 이들이 지하철과 역에서 자주 접하고 일상의 피곤함을 잊게하는, 20년 이상 한결같은 광고가 있다. 변함없는 스타일과 개성을 가지고 사람들의 가슴 속에 살며시 들어오는 그런 광고. iichiko라는 일본소주의 광고이다. 지난 4월11일부터 24일까지 동경예술대학 ...
SPACE GRAPHYSM
2004.06.15.
designad
나는 현재 총 9명의 대학원생들과 함께 연구실을 쓰고 있다. 그 안을 살펴보면 내가 소속되어있는 “광고디자인 연구”외에 “사진 연구”, “인포메이션디자인 연구”, “포스터디자인 연구”, “환경그래픽 연구”등 다양한 전공들의 학생들이 속해있다. 각자 하는 분야도 다르고, 연구테마들도 달라서 연구에 대한 깊은 이야기는 나눌수 없지만,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함께 모여있기 때문에, 디자인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기에는 최적의 조건이라 생각든다. 나는 개인적으로 “환경그래픽 연구”...
감성 자극 <HAPIC> 전시
2004.05.31.
designad
일본은 지금 <겨울연가 : 일본제목은 겨울소나타> 열풍이다. 특히, 욘사마(배용준)는 일본의 대표적인 스타가 되었고,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이와 관련된 기사를 접하게 된다. 욘사마가 일본에 방문했을때 하네다공항은 5000명의 팬들이 모였고, 그가 묵은 호텔은 그를 보기 위한 사람들로 한바탕 소동이 일어났다. 욘사마가 일본을 떠나고 나서도 그가 먹은 음식과 케익, 그가 앉은 자리등은 계속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일본의 욘사마에 대한 인기를 한국에 있는 분들도 접해서 알고 계시리라 생각드는데....
일본만화에서 디자인을 본다
2004.05.11.
designad
## 먼저, 용어를 정리하고 넘어가려 한다. 사전적 정의를 보니.. 애니메이션도 만화에 포함되어 있길래.. 여기서도 애니메이션을 광범위한 뜻을 가진 “만화”라는 용어로 포함하여 정리하여 쓴다. 일본생활에 모든 몸과 마음이 적응되기 전에 “만화”를 둘러싼 기묘한 현상들을 정리해 본다. 1. 일요일 골드타임의 만화 방송 일요일 6시~8시 후지티지는 몇 십년전부터 만화를 방영하고 있다 (치비마르코짱ちびまる子ちゃん, 사자에상サザェさん등). 시청률이 비교적 높다는 이 시간대에 만화를 방영하고...
<일본의 졸업작품전>
2004.04.29.
designad
개인적으로 너무나 정신없는 한달이 지나가고 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4월에 학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난 4월 한달 동안 새로운 학교생활에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새롭다고 하기에는 이 학교에 벌써 1년 반이나 있었지만 이제는 학교를 바라보고 경험하는 신분이 달라졌기 때문인가, 마치 이 학교에 새롭게 들어온 신입생과 같은 기분이다. 수업도 꼬박꼬박 들어가야 하고, 세미나 발표 준비도 시작해야 한다. 학위를 제대로 받으려면, 외부 학회지에 논문발표와 학회발표도 올해 안으로 하나...
전통과 디자인을 접목한 J-PERIOD
2004.04.21.
designad
내가 일본에 여행와서 먹은 음식중에 가장 기억에 남은 음식을 꼽는다면 가장 일본적인 스시도 아니고 일본식 정식도 아니며 일본전통 음식도 아닌 한국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카레”이다. 여행 도중, 난 어느 신주큐의 번화가 식당가에서 카레를 먹었던 것으로 기억난다. 이 식당가는 바뿐 샐러리맨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자리는 카운터식으로 공간은 좁은 편이고 주문도 자동판매기로 식권을 뽑아 먹는 형식으로 한마디로 낮은 가격의 패스트푸드식 카레전문점이었다. 그때 내가 먹은 것은 ...
<<
<
28
29
30
31
32
33
34
35
36
>
>>